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회적가치

안전하고 행복한 바닷길로 안내하는 해양정보 전문기관

인권경영 자료실

인권경영 자료실의 한국해양조사협회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의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해당내용 및 이전글과 다음글의 정보가 기입되어있습니다.
한국해양조사협회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작성일 2020-12-28 조회수 32491
첨부파일


ㅇ 한국해양조사협회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한국해양조사협회(이사장 진준호)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제도는 조직의 인권 경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방침과 목표를 정하고, 실행을 위한 요건을 갖춘 체계를 심사하는 인증제도이다.

  한국해양조사협회는 2018년부터 인권경영체계 및 인권침해 구제절차가 포함된 인권경영 이행지침을 제정, 인권영향평가 실시 등의 체계를 마련하고 내부심사를 
  통해 인권침해요소를 자체 점검하는 등 다양한 인권증진 활동을 수행해 왔다.

  이와 함께 기관 인권경영 체계 및 활동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와 개선사항 도출을 위해 이번 인증시스템을 추진했다.

  전 직원 대상 인권 존중 성숙도 평가와 현장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최초 획득하게 됐다.

  진준호 이사장은 "이번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계기로 한국해양조사협회의 인권경영시스템을 더욱 발전시실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공기관으로서 직원의 인권뿐
  아니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인권까지 보호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이전글보기 한국해양조사협회 인권영향평가 결과보고향평가 결과보고
다음 다음글보기 2020년 한국해양조사협회 인권영향평가 결과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