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홍보

안전하고 행복한 바닷길로 안내하는 해양정보 전문기관

협회소식

협회소식의 제2회 해양조사의 날 기념 행사 개최의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해당내용의 사진 및 이전글과 다음글의 정보가 기입되어있습니다.
제2회 해양조사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작성일 2022-06-23 조회수 9537
첨부파일

IMG_7281.jpg [8.69 MB]

미래로 달려가는 바다 함께하는 해양조사!, 제 2회 해양조사의날 기념식 사진2회 해양조사의 날 기념식이 미래로 달려가는 바다, 함께하는 해양조사!’를 주제로 21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해양조사의 날은 해상교통안전, 해양의 이용, 해양영토 확보 등에 이바지하는 해양조사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법정 기념일로 지정됐다. 매년 621일은 국제수로기구(IHO)의 창립 기념일이자 UN 지정 국제기념일인 '세계 수로의 날'이기도 하다. 이번에 개최된 제2회 해양조사의 날 기념식은 해양조사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해양조사의 중요성을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열린 기념식에는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 변재영 국립해양조사원장, 황준 한국해양조사협회 이사장 등 1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변재영 국립해양조사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유공자 포상,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의 기념사, 주제 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으며 양조사의 날 기념식 부대행사로 특별초청 강연이 개최되었다.

 
이전이전글보기 한국해양조사협회, 공간정보품질관리원과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다음 다음글보기 한국해양조사협회 1회용품 제로(1 ZERO) 챌린지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