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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책임

안전한 해양공간의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해양정보 서비스 전문기관

고객응대서비스이행표준

고객의 소중한 권리,
KHRA 서비스 헌장으로 지켜드리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의 고객내방, 고객방문, 전화응대, 인터넥,FAX,우편으로 상담하는 경우의 글이 기입되어있습니다.
고객내방
  • 우리는 항상 친절하고 밝은 표정으로 고객을 먼저 맞이하겠습니다.
  • 고객이 기다리시지 않도록 다른 업무 중이라도 고객의 업무를 우선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다른 직원이 상담 및 업무를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방문
  • 고객을 방문하기 1일전에 방문자의 소속, 성명, 방문목적을 전화로 안내하고, 고객이 편리하신 시간을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
  • 항상 신분증을 제시하며 고객과의 약속시간을 정확하게 지키겠습니다.
  • 최소 시간 내에 업무를 처리하고 처리결과를 분명하게 설명하겠습니다.
  • 현장에서 처리할 수 없는 사안이 발생한 경우 사무실로 복귀하여 처리방안을 검토한 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화응대
  •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으며, “감사합니다. 00부 000입니다.”라고 인사하고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하여야 할 경우에는 양해를 구한 후 담당직원의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고 연결하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빠른 시간 내에 회신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끊을 때에는 고객이 먼저 끊은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인터넷,FAX,
우편으로
상담하시는 경우
  • 인터넷 홈페이지와 FAX, 우편 등을 통하여 문의하신 사항은 즉시 담당자에게 통보하고,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즉각적으로 수렴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질의응답’ 및 ‘고객의 소리’란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접수된 의견은 성실히 검토하여 단순 질의사항은 3일 이내에 답변하겠으며, 별도의 처리기간이 필요한 경우는 진행사항을 전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한국해양조사협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의견제시를 위해 전화, 인터넷, 우편 등 다채널 고객소통창구를 마련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시해 주신 의견은 성실히 검토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한국해양조사협회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하여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발표하고 서비스 개선의 지표로 삼겠습니다.
  • 고객의견을 주실 곳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의 소통창구 및 연락처가 기입되어있습니다.
소통창구 연락처
대표전화 02-2166-3300
대표팩스 02-2672-4614
인터넷 www.khra.kr > 민원서비스 > 질의응답 또는 고객의 소리
우편 [08590]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70, 1305호, 한국해양조사협회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한국해양조사협회 직원의 불친절한 서비스 내용과 불만사항을 신고하시면 즉시 사과드리고 시정하겠으며 관련 직원에게는 친절 교육을, 고객에게는 건당 5,000원 상당의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 한국해양조사협회의 사정으로 고객 요청사항의 처리가 기준일정을 초과하였음에도 그 지연사유를 안내해 드리지 못했을 경우 건당 5,000원 상당의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부 칙 < 2017. 12. 14. > (시행일) 이 지침은 2017년 12월 14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 2018. 11. 29. > (시행일) 이 지침은 이사장의 결재를 받은 날부터 시행한다.